2013년 2월 20일 수요일

엑티브 X가 걸린 게임 화면 녹화(캡쳐)하는 법.

 요즘 게임 많이 하시죠? 그중에서도 FPS나 RPG등이 있을텐데,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아이템입니다. 특히 디아블로2 같은 경우 아이템 빨 만 되면 거의 무적이지 않습니까? 또 FPS 게임의 경우 일반 아이템과는 다른 디자인에 성능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20스킬 업에 800라이프!

유료 아이템의 차이는 심하게는 방어력까지 차별을 둡니다.



















 그러나 이런 아이템들은 희귀하다 보니 유저들 사이에서는 돈으로 사는 사람들까지 생기고 있으며, 게임 회사에서는 부분 유료 아이템을 내놓아서 무료 게임을 하는 유저들과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템 절취나 게임계정 해킹이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게임 회사들은 은행 인터넷 뱅킹 사이트나 인강 사이트처럼 엑티브 X를 깔아서 여타 다른 프로그램들이 실행되지 못하도록 하여서 아이템 해킹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윈앰프 같은 음악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 되거나 게임이 팅겨져 나가는 문제가 간혹 생긴다는 것입니다. (블로그의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에게는 참 안 좋은 일이겠죠.)

그래서 어느 날 어떡하면 게임 회사의 엑티브 X가 걸린 화면을 녹화(캡쳐)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그래픽 카드의 D-SUB 나 HDMI 공유 기기를 이용해서 화면을 녹화하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컴퓨터 두 대를 이용해야 합니다. (당부의 말씀 - 발전적이고 좋은 일에 사용하세요.)


준비물

D-SUB 공유기           - Grandtec Hand View                              -  37,000원
usb 2.0 캡쳐 보드      - EasyCAP                                              -  16,000원

혹은

HDMI  캡쳐 및 공유기 - 스카이디지탈 SKYHD CaptureU2.0 HDMI - 158,000원

Grandtec Hand View
간단한 제원을 살펴보면 왼쪽 위에 '파란색 D-SUB'가 그래픽 카드 신호가 나오는 곳을 연결하는 곳이고 검은색이 모니터를 연결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끝에 동그란 검은색과 노란색은 USB 캡쳐 보드에 연결하는 비디오 선과 오디오선 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USB 2.0 캡쳐보드입니다. 오디오 2채널 입력에 비디오 입력 하나입니다.  간단한 레코딩 프로그램도 번들로 제공해 줍니다. 
SKYHD CaptureU2.0 HDMI
이건 기능이 많네요. 갖가지 입력이 가능하고 HDMI로 깨끗한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세다는 단점이 있으며 사용해 보지 않아서 자세한 것은 링크로 넘깁니다. (링크)

사용방법 (그림설명)

  1. 컴퓨터 1의 D-SUB를 'D-SUB 공유기' 의 파란색 D-SUB에 연결합니다.
  2. 'D-Sub 공유기'의 비디오 출력단자를 'USB 2.0 캡쳐 보드'의 비디오 단자에 연결합니다.
  3. 컴퓨터 1의 오디오를  'USB 2.0 캡쳐 보드'의 오디오 단자에 연결합니다.
  4. 'USB 2.0 캡쳐 보드'를 컴퓨터 2와 연결하고 캡쳐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5. 컴퓨터 1에서 녹화하고 싶은 화면을 재생합니다.
  6. 컴퓨터 2에서 캡쳐 프로그램으로 녹화합니다.

참 쉽죠! 그리고 사용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음질은 오디오선 좋은 것을 쓰면 좋습니다. (cd수준)
  2. 화질은 약간 뿌옇게 나오는 듯한 느낌입니다.
  3. 엑티브 X를 쓰는 모든 사이트의 게임 화면이나 동영상을 녹화(캡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렐 페인터로 그림을 그릴 때 그리는 법을 동영상으로 찍었으면 좋겠는데, 안될 때가 있죠? 그럴 때 이 방법을 쓰면 좋습니다. 아니면 컴퓨터 포맷 후 설정하는 법을 동영상으로 제작하려고 할 때 이 방법을 써도 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